작성일 2024.11.12 조회수 172
2024년 승강기 리더스 포럼, 11월 7일 충주시서 개최
협회, 승강기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 논의의 장 마련
□ 사단법인 대한승강기협회(KOLA)는 11월 7일 충주시 소재 호텔 더베이스에서 ‘제2회 승강기 리더스 포럼’을 충청북도, 충주시와 공동으로 개최했다.
□ 작년에 이어 개최된 이번 포럼은 협회를 비롯하여 행정안전부, 충청북도, 충주시, 충북과학기술혁신원, 한국승강기안전공단,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등 국내 승강기산업을 대표하는 기관과 승강기 관련 전문가 및 기업 경영자 6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승강기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전략을 다루었다.
□ 주요 일정으로는 주최·주관 기관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, 협회가 추진 중인 정책 및 제도개선 등에 대한 현황을 소개한 뒤 ‘승강기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향’을 주제로 한국승강기학회 조수억 회장의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.
이어서 국내 승강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제언 토론 시간이 있었다. 산업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고, 정책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계기가 되었다.
이후에는 충주시의 투자유치 및 기업지원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과 ‘중소기업 인적자원관리 전략’이라는 주제로 중앙대학교 MBA 이은석 교수가 특강을 진행하여 포럼 참가자들에게 실제 산업 환경에 적용 가능한 뱡향성을 제시했다.
□ KOLA 이민권 상근부회장은 “이번 포럼은 승강기산업의 미래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산·학·연이 모두 모여 논의할 수 있는 자리였다”라며 “앞으로도 협회는 이러한 소통의 장을 꾸준하게 마련하여 정부와 업계를 잇는 가교 역할을 지금과 같이 충실히 이어나갈 것”이라고 밝혔다.
[앞줄] 좌측부터 한국승강기학회 조수억 학회장,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이상민 교수, 충북과학기술혁신원 고근석 원장, 충청북도 황현구 정무특별보좌관, 충주시청 김진석 부시장, 대한승강기협회 이민권 상근부회장,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박승태 사고조사단장, ㈜삼진엘리베이터 길창선 대표, 충청북도 정건헌 팀장, 진성로프㈜ 왕완식 전무